학과장인사말

이사장인사말

Department of Mobile Communication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서
정보통신인프라 구축을 선도할
IT융합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IT융합학과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대비하여 핵심 기술인 5G 이동통신 기술과 인공지능·빅데이터·IoT 등 정보통신기술을 통합적으로 배우며 친휴머니즘의 정신이 사라지지 않게 스스로 기술과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5G 이동통신 시스템과 무선네트워크 설계 및 운용기술을 배워 정보통신네트워크와 무선통신네트워크 스마트폰과의 상호 연동 운용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대학의 IT융합학과는 5G이동통신분야의 핵심기술을 배우고 연마하여 이동통신망구성과 5G이동통신 설치, 운용, 유지보수, 서비스등 여러분야에서 중견기술자의 수요가 요구되고 있는 산업현장에 투입되어 이동통신 산업의 핵심인력으로 성실히 그 직무를 수행할수 있는 다기능 전문기술인을 배출하는 것이 학과의 목표입니다. 국내 유일의 5G이동통신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IT융합학과에서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인력수요에 부응하는 실무적 교육과정과 주문형 교육 산학연계 프로그램등에 의하여 졸업생의 이동통신 분야로의 효율적 진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학과장을 비롯한 IT융합학과의 모든 교수님들은 학생들로 하여금 사회에 진출했을때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수 있는 인성과 지식을 두루 겸비한 학생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할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T융합학과 학과장